해당 프로젝트는 군부대, 회사, 학교 등 여러 기관에서 이용이 가능하고 자료만 입력하면 대부분의 업무를 자동화하여 수행하므로 4차 산업혁명에 걸맞게 사업 전망 또한 매우 좋습니다.
실례로 부대에서 휴가 신청을 하게 되면 출타 비율과 빈도를 수기로 계산 후 엑셀 파일로 출타를 종합하고, 출력하여 문서로 공지하게 됩니다. 이를 근거로 상황판에 휴가 인원을 기재하고, 해당 날의 근무와 청소구역을 찾아 다시 교체하여 작성하는 등 여러 작업을 반복하는 비효율적인 면들이 존재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휴가 일정이 변경되기라도 하면 모든 문서를 다시 초기화해야 하며 기존 자료와 혼선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여기에 스마트 국방업무처리 시스템을 이용하면 휴가자는 휴가/출타 관리 페이지에서 실시간 출타율을 보며 원하는 날짜에 휴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훈련 등의 이유로 휴가 불가 기간을 지정해 두면 휴가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휴가를 신청하면 지휘관의 계정에 승인 요청이 뜨며 승인 시에 자동으로 출타 인원 현황이 종합되어 부대 일정과 부대일지에 등록이 됩니다. 또한 해당 일의 근무와 청소구역에 변경 표시가 활성화되어 교체 요청이나 자동 재편성이 가능해집니다. 필요시에는 휴가 행선지를 공유하여 카풀이나 배차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 국방업무 처리 시스템의 구성과 기능들을 활용하여 다른 유관기관에서도 변형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배포할 것입니다. 해당 기관의 관리자가 권한을 부여받게 되면 관리자 페이지에서 사이트의 UI를 편집하여 재배치하고 필요한 기능들을 추가하고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업무처리 시스템에서 공유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무한한 능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또한 개인이 새로운 기능을 만들었을 경우에 깃허브의 Pull requests를 통해 commit을 하게 되면 프로그래밍 기술이 없지만 해당 기능이 필요한 다른 기관에서도 관리자 페이지의 GUI를 통해 손쉽게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